2025/07/11 3

최휘영 문체부 장관 후보자, 놀유니버스 대표 출신…K‑컬처 300조 시대 주도

플랫폼 CEO에서 문체부 장관 후보자로…최휘영, K‑컬처 300조 시대 이끌까?이재명 정부가 새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로 최휘영 놀유니버스 공동대표를 지명하며, 플랫폼 기반 전문가의 등용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휘영 후보자는 연합뉴스와 YTN에서 기자로 시작해 NHN 대표, 트리플 창업자,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를 거쳐 야놀자 그룹의 통합 플랫폼 기업 ‘놀유니버스’ 공동대표를 지낸 인물입니다. 그는 여행·문화 콘텐츠와 AI 기반 플랫폼 운영에 강점을 가진 실무형 전문가로 평가됩니다. 특히 2024년 야놀자·인터파크의 합병으로 출범한 ‘놀유니버스’에서 플랫폼 통합 전략과 초개인화 여행 서비스 고도화를 이끌며 관광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했습니다. 놀유니버스는 2025년 상반기 기준, 투어 및 액티비..

정치 2025.07.11

"해수부 연내 부산 이전 확정! IM빌딩 입주와 추진기획단 구성까지 한눈에 정리"

해양수산부가 2025년 말까지 부산 이전을 본격화하면서, 정부 부처 지방이전 정책에 다시 한 번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이번 결정은 대통령의 지시에 따른 것이며, '부산 동구의 IM빌딩(협성타워)' 를 임시 청사로 활용해 본부 인력 약 850명을 수용할 계획입니다.과연 이 계획은 어떤 배경과 일정으로 추진되고 있을까요? 또, 부산 이전이 갖는 의미와 세부적인 지원책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수부 부산 이전’과 관련한 핵심 키워드와 최신 동향을 정리해드립니다.해수부 부산 이전, 왜 지금인가?2024년 12월 대통령의 직접 지시 이후, 해수부는 부산 이전을 위한 TF 조직을 가동했고, 이를 확대해 '추진기획단' 을 출범시켰습니다.이 기획단은 본부 내 총괄반, 제도지원반, 예산반, 정보화반 등으로 ..

정치 2025.07.11

사형수 오휘웅과 신흥시장 일가족 살인사건, 50년 만의 재심 가능성

사형수 오휘웅과 신흥시장 일가족 살인사건, 50년 만의 재심 가능성1974년 인천 신흥시장에서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평범한 쌀가게 일가족 네 명이 처참하게 살해된 이 사건은 당시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서울 수도사업소 직원 오휘웅이 범인으로 지목되어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리고 1979년, 그는 형장의 이슬로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그로부터 약 50년이 지난 지금, 이 사건은 다시 '사법 오류', '무죄 논란', '재심 필요성' 을 중심으로 사회적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신흥시장 일가족 살인사건: 무엇이 있었는가사건은 1974년 5월 9일 밤, 인천 신흥시장에 위치한 한 쌀가게에서 발생했습니다. 쌀가게 주인 주정숙 씨와 남편, 두 자녀까지 일가족 네 명이 둔기로 살해..

시사 2025.07.11